더 많은 수익 올리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7월 3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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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대를 기다리는 공실건물

더 많은 수익 올리기

이미 2009년에 블로그 판매로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라는 제목의 글을 발행한 적이 있지만 그때에 비해 해외의 블로그 매매 시장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가 판매가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될 수 있을까? 의아해하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웹사이트 자체가 잘 만들어져있고 그것만으로 충분한 수익을 올릴 경우에는 이미 하나의 기업으로 가치를 인정받습니다. 결국 기업 인수 합병처럼 블로그를 포함한 웹사이트도 인수 합병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블로그는 도대체 얼마 정도에 매매가 될까요? 궁금하신 분은 세상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블로그 Top 10 을 읽어보세욥!

자! 그럼 저렇게 몇 백억, 몇 십억의 매매는 아니더라도 블로그 판매를 통해 누구나가 몇 천불, 즉 몇 백만원 정도의 수익은 올릴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최근 블로그 매매가 가장 활발한 곳은 어디일까요?
flippa.com
websitebroker.com
buysellwebsite.com
등이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 Flippa.com 이 가장 유명하고 또 활발합니다. flippa.com의 창업자는 Top10 인터넷의 젊은 부자..아니 기업가들 중에도 포함된 사람입니다.

아무튼!! 그럼 블로그나 웹사이트 매매 시장이 활발하고 또 고가에 판매가 되기도 한다는데 도대체 어떻게 하면 블로그를 판매할 수 있을까요? 처음부터 시작을 해봅시다.

1. 판매용 블로그는 해외에서 시작하라.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대부분 개인적인 목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판매를 위한 블로그를 만드신다면 시작부터 달라야 합니다. 바로 시작 자체를 해외에서 해야합니다. 이유는 너무 간단하게도 매매가 이뤄지는 곳이 전부 해외에서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도메인을 구입하라.
국내의 많은 블로그들이 포털 사이트내에서 운영이 되다보니 독립 도메인 없이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j4blog도 마찬가지입니다. j4blog.tistory.com 이런 식의 도메인 블로그는 절대, 결단코, never, 무조건 안 팔립니다. 판매를 하려면 반드시 독립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도메인을 구입하십시오. 그럼 도메인 구입은 어디가 가장 저렴하고 안정적이냐?

(이 배너는 Affiliate link입니다)
해외에서 가장 유명한 업체 중의 하나는 godaddy.com이라는 업체입니다만, 이 Namecheap.com도 꽤 유명합니다. godaddy.com보다는 더 나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도메인 시장도 같이 운영 중이어서 도메인 판매에도 꽤 유용합니다. 저도 몇 개의 도메인은 한국 도메인 업체를 통해 구입했습니다만. 좀 비싸더군요. 해외 서비스 업체에 비하면 따따블 수준입니다. 요즘은 많이 싸졌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아직은 해외 업체가 사고팔기도 편합니다.

해외 호스팅 업체를 선정하라.
도메인을 구입했다면 이제는 호스팅 업체를 선정해야하는데. 이것도 해외 호스팅 업체가 가격도 저렴하고 서비스도 휠씬 좋고 안정적입니다.

(이 배너는 Affiliate link입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지닌 Host Gator라는 호스팅 업체입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판매에 매우 용이한 잇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안정적이고 가장 쌉니다. -_- V 저도 사용 중인 호스팅 업체입니다. 물론 블로그 판매는 해외쪽에서만 이뤄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해외 호스팅 업체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2. 판매용 블로그는 기획부터 다르다.
판매용 블로그(혹은 웹사이트)는 처음부터 판매를 목적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다보니 가장 잘 팔릴 수 있는 제품화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가장 잘 팔리는 블로그가 될까요?

검색어를 선정하라.
블로그를 만들기 전부터 기획해야할 부분이 바로 검색어 선정 부분입니다. 검색어를 무엇으로 선정하는가에 따라 블로그의 도메인 이름도 달라져야 합니다. 결국 검색어는 그 블로그를 가장 잘 나타내는 특징이 되는데 좋은 제품이 잘 팔리듯 좋은 검색어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좋은 검색어라는 것은 단기적인 유행보다는 오랫동안 (최소 6개월 이상) 지속 가능한 것이라야 합니다.
최근 filppa.com에서 $30,000에 판매된 cnbusinessnews.com이라는 사이트는 china economic news라는 검색어가 트래픽 유입의 45%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물론 다른 검색어도 china business news, china companiew 등 중국 비지니스 관련 뉴스 검색어가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수익을 발생시켜라.
좋은 검색어를 가진 블로그가 있습니다. 검색 엔진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들어오지만 정작 블로그의 수익 모델이 없어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없는 블로그라면? 판매가 매우 어렵다고 봐야합니다. 블로그와 웹사이트를 구입하는 사람의 심리는 일종의 투자 심리와 같습니다. 천만원을 투자해서 1년에 백만원의 수익 밖에 없다면 누가 그 웹사이트를 구입하겠습니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웹사이트들의 가장 대표적인 수익원은 제품 판매와 클릭형 광고 수익입니다.

3. 판매용 블로그는 투명하다.
판매용 블로그는 말 그대로 모든 정보를 공개해야 합니다. site visibility, 즉 구글 페이지랭크, 알렉사 랭크, 구글 링크, 인바운드 링크, 설립 시기, 경쟁 웹사이트들 분석, 월(더 많은 수익 올리기 혹은 연간) 트래픽 분석, 월(연간) 수익 분석 등등 모든 정보를 공개해야 합니다. 심지어 어떤 이들은 paypal account statement까지 요구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물론 당연히 공개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이러한 블로그 내의 모든 정보를 구매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공개하는 것이 웹사이트 매매 시장의 분위기입니다. 결국 이러한 블로그 내의 분석 정보를 잘 만들어둬야하는데 가장 간편하고 또 가장 강력한 것이 바로 Google Analytic 입니다. 트래픽 유입과 검색어, 방문 시간 등등 다양한 블로그 트래픽 정보를 분석하고 데이터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정보를 email로 무료로 배달 서비스까지 해줍니다. 공짜인데 이렇게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보면 과연 구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4. 영어를 두려워할 이유가 없다.
한국에서 아직 웹사이트 매매 시장이 없기 때문에 아직까지 대부분의 매매는 영어권 시장에서만 이뤄집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웹사이트나 블로그도 영어로 이뤄진 것이라야 비로소 판매가 가능합니다. 결국 영어에 약한 많은 한국의 블로거들은 웹사이트나 블로그 매매 자체를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영어를 기본으로 제작을 해도 영어에 크게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는 것이 요즘은 좋은 번역 솔루션도 많이 나오고 게다가 국내의 블로거도 워낙 영어 실력이 좋아져서 약간의 수고만 있다면 충분히 제작 가능합니다. 또한 컨텐츠 제작도 외부에서 가져온 컨텐츠를 약간의 수정을 거쳐 재발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블로그도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웹사이트는 겨우 10 페이지 미만의 컨텐츠만으로 월 $1000 이상의 수익을 올렸고 매매도 $25,000에 이뤄진 곳도 있습니다.

5. 구매자에게 가능성을 제시하라.
구매자는 자신이 블로그를 살 때 과연 투자가치가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예를 들면 월 수익이 $5000인 블로그를 매매가 $50,000에 내놨다면 10개월이면 투자금을 뽑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그럼 구매자는 10개월동안 수익을 조금 더 늘려서 더 비싼 가격에 판매할 것을 노릴겁니다.

블로그 매매 시장은 부동산 매매 시장과 너무도 닮아 있습니다. 부동산 중에서 가장 가격이 많이 오르는 것은 바로 개발 계획이 확정된 곳입니다. 즉 미래에 대한 확실한 보장이 되어 있는 곳이 가장 높은 가치를 인정받듯이 블로그나 웹사이트 역시 미래에 대한 확실한 가능성이 가치를 인정받는 곳입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 자체가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려면 방문자의 증가 그래프, 수익 증가 그래프 등의 숫적인 증가를 증명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그 블로그만의 고유의 매력과 독특함을 보여주는 것이 구매자에게 그 블로그만의 미래 가능성을 더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블로그 판매는 남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블로그 Top 10 에 썼던 것처럼 비싸게 팔린 블로그들은 보통 $20 million을 넘습니다. 그런 블로그들이 처음부터 그렇게 가치가 높지는 않았을겁니다. 좋은 아이템을 선정하고 방문자와 구독자를 모으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했을 것이고 또 수익을 올리기 위한 수익모델을 찾기도 게을리하지 않았을겁니다. 그리고 더욱 더 중요한 것은 오직 자신만의 독특함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서 꾸준한 노력을 했고 그 결실로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스타트업 투게더] 창작자 경제 플랫폼 ‘미디어스피어’…”뉴스레터 넘어 수익 다각화”

[편집자주] 와우테일은 넥스트프레임과 함께 투자유치를 원하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인터뷰 프로젝트 ‘스타트업 투게더‘를 제공합니다. 출연을 원하는 스타트업 및 기관은 여기에서 신청하세요.

이어 “우리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여러 수익활동을 한번에 관리하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라며 “창작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14팀의 파트너들이 활동하고 있는 블루닷은 MAU 10만을 넘어섰으며 기존의 경제, 시사의 영역을 비롯해 문화와 스포츠 쪽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미디어스피어는 창작자들의 모든 비즈니스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도화하기 위해 투자 유치를 준비 중이다.

이성규 대표는 “유튜브 1년으로 벌 수익을 우리 플랫폼에서 9개월에 벌 수 있다”며 “미들레벨의 창작자를 더 영입해 그들의 영향력과 팬들을 비즈니스의 영역으로 창출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목표를 전했다.

편리하고 빠르게 수익다각화 돕는 프로덕트 빌더

지식 창작자들은 광고 이외의 수익모델을 실행하고 구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광고 수익만으로는 지속가능한 수준의 소득을 원하는 기간 안에 얻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수익모델을 운영하자니 플랫폼의 파편화로 효율적으로 고객을 관리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가장 편리한 방식으로 빠르게 수익모델을 다각화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유료구독에서부터 온라인 강좌, 유료 이벤트 개최, 디지털 북 판매 등 창작자 자신의 역량에 최적화한 수익모델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 플랫폼으로 도와줍니다. 그런 의미에서 창작자를 위한 수익다각화 프로덕트 빌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너십 이코노미 중심으로 브랜드 독립성 담보

미디어스피어의 차별점은 창작자 중심성입니다. 경쟁 플랫폼과 달리 창작자의 브랜드를 플랫폼의 브랜드 아래에 가두지 않습니다. 모든 수익모델은 창작자의 디지털 공간에서 창작자들의 브랜드 아래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창작자 자신의 공간이자, 자신의 소유입니다. 창작자들이 가장 기대하는 ‘오너십 이코노미’ 모델에 최적화한 프로덕트 빌더입니다. 데이터, 창작자의 공간, 창작자의 스토어 등이 모두 창작자 자신의 소유여서, 창작자 본인의 브랜드가 성장한 뒤 자기 소유의 공간을 찾기 위해 다른 곳으로 이탈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희가 개발한 창작자 수익다각화 플랫폼 ‘블루닷’은 오픈한 지 11개월째입니다. 뉴욕타임스 방식의 유료 구독 프로덕트 빌더로 시작해 지금은 블루닷숍 더 많은 수익 올리기 기능까지 확장된 상태입니다. 우리 플랫폼을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저희는 블루닷 얼라이언스라고 부르는데요. 블루닷 얼라이언스 창작자들은 유료 구독, 뉴스레터, 지식상품 등의 판매를 블루닷 안에서 클릭 몇 번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문 버전까지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며, 실제 영어권 고객들에게 유료 구독과 지식상품을 판매하는 파트너도 얼라리언스에 포함돼 있습니다.

국내 창작자 경제 시장 8조원 달해

창작자 경제(Creator Economy)의 글로벌 마켓 사이즈는 2022년 올해 120조원(104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창작자 경제 투자는 개별 창작자가 아닌 창작자 경제 플랫폼에 투자되고 있는 흐름입니다. 특히 소프트뱅크의 투자 흐름이 두드러지고 있고 최근에는 네이버가 창작자 경제 플랫폼인 페트리언에 118억원을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국내 창작자경제 추산치가 많지는 않으나 최근 미디어미래연구소는 2023년 국내 창작자 경제 규모가 8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산정한 바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규모의 다수가 창작자 경제 플랫폼으로부터 발생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타깃 고객은 독립적으로 수익을 얻고 성장하고 싶어하는 창작자들입니다. 그 첫번째 타깃 창작자 그룹은 지식 창작자 그룹입니다.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재 팟캐스트나 유튜브를 운영하거나 뉴스레터로 수익을 얻고 있거나 수익을 확장해가고 싶어하는 분들이 저희 핵심 타깃입니다. 경제사회분야뿐 아니라 문화, 음악, 교양, 에세이 등에 주요 버티컬 분야 전문성을 지닌 지식 창작자들이 저희의 초기 타깃입니다. 특히 틈새 영역을 더 선호합니다. (ex, 막걸리기행처럼, 막걸리 리뷰 지식)

커머스+유료 구독 수익 수수료로 수익화

미디어스피어의 비즈니스모델은 수수료 모델입니다. 저희 수익원은 크게 4가지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유료 구독 수익 수수료(10% 수익배분), 커머스 수익 수수료(20% 수익배분), 블루닷 엔터프라이즈 수수료(월 150만원), 기타 수익입니다. 창작자들의 수익 늘어나면 함께 수익도 늘어나는 수익 배분 모델에 엔터프라이즈 모델 판매 등으로 수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기타 수익에는 창작자들의 성장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성한 컨설팅 수익, 자체 컨퍼런스 수익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20개팀 영입에 사용자수 1만명 달해

미디어스피어는 현재 약 20팀의 창작자(오픈 준비 중인 파트너 창작자 포함)를 영입했습니다. 3월30일 현재 각 창작자 사이트에 등록된 사용자수는 1만 명을 넘어섰고 이들 중 13%가 유료로 구독 중입니다. 3월 모든 창작자 사이트 MAU 총합은 10만2000명에 이릅니다. 미국 유료 뉴스레터 플랫폼인 서브스택과 비교를 하곤 하는데요. 서브스택의 등록사용자 대비 유료 구독자 비율이 5~10%인데 현재까지 저희는 13%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높은 전환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블루닷 얼라이언스가 커지면 일부 조정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창작자는 오터레터로 오픈한 지 10개월만에 월 350만원 이상의 수익(유료 구독 수익만으로)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웬만한 유튜브 창작자들보다 더 빨리 안정적인 월 300만원대 수익에 올라선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5월부터 영업이 개시된 이래 지난해 연 매출액은 1억원을 넘어섰고, 올해는 최소 3억~5억원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블루닷 플랫폼을 개방형으로 전환해 파트너 창작자수를 획기적으로 늘리고 엔터프라이즈 모델(블루닷 플러스) 판매를 확대해 올해 10억원 대에 올라서는 것이 목표입니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출신들의 역량 집결체

미디어스피어는 창작자를 스타트업처럼 성장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가진 팀입니다. 공동 창업자 다수가 메디아티 등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출신입니다. 이를 통해 배운 역량을 창작자들의 성장 모델을 구축하고 지원하는데 쏟고 있습니다. 매월 개최되는 파트너 데이와 파트너 부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마이크로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것도 이 때의 경험 덕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프로덕트 사고’을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기반의 성장 지원도 저희 팀의 무기 중 하나라고 보고 있습니다.

Unity Ads를 통한 게임 비즈니스 성장

Unity Ads는 게임 내에 가장 좋은 가격으로 광고를 배치하고 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기반을 늘리는 데 적합한 플레이어를 찾고 획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Unity 수익화 광고 IAP

Monetize your game while optimizing the player experience.

스튜디오 위치에 관계없이 Unity Ads를 활용해 게임을 비즈니스 측면에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 수익화나 사용자 확보가 필요한 경우 단계별로 지원해 드립니다. 전략이 간단하든 복잡하든 이 툴을 사용하여 요구에 맞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매출 신장 및 사용자 기반 성장

광고 인벤토리에 대한 다양한 수요

광고 인벤토리에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대한 다양한 수요

광고주의 출처가 유니티든 60개 이상의 다른 디맨드 파트너 중 하나이든 관계없이 게임 내 광고로 가장 큰 수익을 창출하세요.

간소화된 인앱 구매

간소화된 인앱 구매

하나의 통합 API로 모든 유명 앱 스토어의 인앱 구매를 지원하여 게임의 수익성을 높이세요.

수십억 명의 사용자에게 도달

수십억 명의 사용자에게 도달

전 세계 26억 개의 기기에 도달하고 230억 개의 광고를 게재하는 유니티의 대규모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광고를 적합한 사용자에게 노출하여 캠페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더 스마트한 타겟팅

더 스마트한 타겟팅

머신러닝을 사용하는 고급 타겟팅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빠르게 확장하고 매출 및 리텐션 목표에 따라 캠페인 지출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Unity는 탁월하며 매우 빠르고 사용하기 쉽죠. 전반적으로 성능이 정말 뛰어난 엔진입니다. Unity를 사용한 덕분에 인도에서 가장 많은 설치 건수를 기록한 게임을 만들 수 있었죠.”

"유니티는 GameJam이 매우 신뢰하는 파트너입니다. 몇몇 광고 네트워크가 개발자와 경쟁하는 현대 사회에서 유니티처럼 강력한 파트너를 보유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유니티는 우리와 같은 크리에이터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든든한 파트너입니다."

"클라이언트 팀과의 긴밀한 협력은 성공의 밑거름이 되었고 그에 맞게 워터폴 비율을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니티는 더 높은 게재율을 달성하고 총 eCPM을 10%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 앵그리버드2에서 유니티는 보상형 비디오를 통해 최고의 ARPDAU를 이끌어 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가 받을 보상에 대해 단순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플레이어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플레이어는 동영상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새를 얻길 원하죠!"

"Unity Ads의 ARPU는 엄청납니다. 저희는 리텐션이 점진적으로 증가했고, 이전보다 참여도가 더욱 높아졌으며, 플레이어는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게임플레이에 접근하기 위해 더 많은 광고를 보길 원하고 있습니다."

"SOULGAME에서 발표한 타이틀은 Unity Ads의 지원에 힘입어 보상형 비디오 광고 하나만으로도 평균 $0.10 ~ $0.15 정도의 ARPDAU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광고 때문에 리텐션이 줄어드는 일이 없었습니다. 몇몇 게임에서는 오히려 리텐션이 상승했습니다."

"간편하게 게임을 제작하고, 인사이트를 더 많은 수익 올리기 수집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엔진이 필요했습니다. 유니티를 이용한 덕분에 광고 매출이 60% 이상 올랐고 저희 게임의 IAP 매출은 70% 이상 올랐으며, ARPDAU가 15% 수직 상승했습니다."

게임 전문가가 개발한 솔루션

간편한 설치 및 사용

가벼우며 업데이트가 쉽도록 설계된 간단한 SDK로 게임에 직접 광고를 통합하세요.

다양한 광고 형식

보상형 비디오에서 삽입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광고 형식을 게임플레이에 쉽게 통합하여 CPM(1,000회의 유효 노출당 비용) 실적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신뢰와 안전성

유니티는 게임 내 광고를 관리하고, 규정을 준수하며, 정보에 입각한 수익 창출 관련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툴, 리소스 및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캠페인 관리

셀프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대시보드로 캠페인을 쉽게 설정, 모니터링 및 최적화하세요.

강력한 분석

프로젝트에 대해 더 나은 인사이트를 얻고 보다 지속 가능한 매출을 창출할 수 있도록 간편한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행 가능한 분석에 액세스하고 커스텀 보고서를 빌드하세요.

전문가의 조언 및 서비스

업계 전문가를 통해 베스트 프랙티스를 알아보고 계정 관리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에 대한 지원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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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확보 관련 베스트 프랙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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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ds 전문가와 상담하여 출시, 입찰, 크리에이티브 컨셉, 포스트 인스톨 최적화 등에 대한 전략을 추천받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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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및 참여 솔루션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얻고 맞춤형 경험을 구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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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기반 개발 의사 결정

게임을 살펴보고, 이해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Unity 애널리틱스를 통해 심도 있는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파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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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플레이어 참여 유도 솔루션으로 최고의 맞춤형 게임 경험을 제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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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Ads는 수많은 게임 퍼블리셔와 광고주로부터 신뢰받고 있으며 매달 수십억 명의 플레이어에게 도달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여기에서 고객 성공 사례에 대한 모든 내용을 알아보세요.

Unity Ads의 평균 eCPM은 플랫폼, 지역, 플레이어 인구 통계, 게임 내 플레이스먼트 등 여러 요소에 의해 좌우됩니다. 가장 큰 요소는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의 수입니다. 광고 수익화 베스트 프랙티스 가이드에서 전략적 구현을 통해 수익을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니티의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언제나 광고주에게 수익성이 가장 좋은 유저를 찾습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에 기여하는 두 가지 주요 요소는 전환율을 높이는 흥미로운 광고 소재를 사용하고 경쟁력 있는 CPI 입찰을 만드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최적화에 대한 기술 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udience Pinpointer는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단순히 앱을 설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수익을 창출하는 플레이어를 찾도록 도움을 주는 강력한 UA 툴입니다. 동적 가격을 사용하여 수익성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유저에 대해 입찰가를 더 높게 설정하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유저에 대해 입찰가를 더 낮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Audience Pinpointer가 광고 지출 대비 수익(ROAS) 및 리텐션 목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나도 건물주 임대료 올리는 방법

나도 건물주 임대료 올리는 방법은 건물 가치를 올리는 것입니다. 건물주가 되기 위해서 신축 부지를 매입하여 신축한 다음에 운영 매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건물을 새로운 공간과 외관을 멋지게 리모델링하여 나도 건물주로서 더 높은 임대료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건물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기존 건물의 기능을 높이고 건물의 미관을 멋지게 바꾸는 리모델링 및 지역상권 변화에 따라서 이용 중인 주택을 상가로 용도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오래된 낡은 건물이더라도 리모델링과 용도변경을 통해서 건물 가치를 올리면 더 많은 임대수익을 얻게 됩니다.

나도 건물주 임대료 올리는 방법

용적률을 전부 사용하지 않은 건물의 경우 건물의 수익성을 분석한 다음 그 수익성을 고려하여 증축 후 더 높은 수익성이 나오는 건물이라면 남은 용적률만큼 증축을 하여 임대수익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오래된 건물들은 용적률에 여유가 있어 증축여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둘째, 디자인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낡고 오래된 건물의 외부 디자인을 지역 특성에 맞게 현대적인 감각으로 세련되고 멋지게 만들어서 주변 경쟁 대상 건물보다 임대료도 올리며 건물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건물의 외관을 멋지게 바꾸기만 해도 건물 가치는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셋째, 기능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오래된 소형 건물의 경우 엘리베이터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출입구 등 공용시설을 개선하여 건물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있고 없고는 건물 가치에 미치는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넷째, 용도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일부가 주택으로 이용 중인 건물을 지역상권이 바뀜에 따라 근린생활시설 상가로 용도 변경하여 건물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건물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건물의 기능을 높이고, 미관을 멋지게 바꾸면서 지역특성에 맞춰서 이용 중인 주택을 상가로 용도를 변경함으로써 임대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섯째, MD구성을 바꾸는 것입니다.

건물의 가치는 입점 업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건물 가치 상승에 도움이 안 되는 업종은 퇴출시키고, 지역상권에 맞는 새로운 업종을 장기 임대조건과 같은 방법으로 임대를 놓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확보하면서 건물의 가치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업종의 구성 임차기간 등과 같은 임대 구성은 임대수익 못지않게 건물 가치 상승에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여섯째, 직영으로 운영하는 것입니다.

노력과 비용에 비하여 충분한 임대수익이 나오는 업종이며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직영으로 운영하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시원 같은 경우에는 직영을 고려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위치에 있는 건물일지라도 건물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공실 위험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고 건물 내외를 새롭게 현대 감각에 맞게 지역의 특성에 맞추고 지역의 니즈에 맞도록 공간 창출을 하면 공실걱정없이 더 높은 임대료를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투자 수익률이 높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수익률이 높아지는 만큼 건물 가치는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부동산 투자 재테크의 기본은 정확한 시세 파악입니다.

현재의 가격만을 판단하지 말고, 추후 매수자의 눈으로 보아서 건물의 가치가 매력적일 것인지 판단부터 해야 합니다.

현재의 시세를 알고 앞으로 가격이 더 상승할 것인지 시세 상승 속도를 감지하는 것은 임대수익 극대화 및 건물 가치 상승을 위한 용도변경,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리모델링의 의사결정에 반듯이 필요한 것임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건물에 임대현수막이 붙어있다

임대를 기다리는 공실건물

이와 같이 나도 건물주로서 임대료 올리 방법은 건물 가치를 높이기를 통하여 가능한 것입니다. 건물 가치를 올리며 임대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은 증축,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디자인 개선, 기능 개선, 용도 개선, 용도변경, MD구성, 직영하는 방법을 통하여 나도 건물주로서 임대료를 주변 임대료보다 높게 올려 받을 수 있어서 투자 수익이 극대화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처음부터 시작해서 신축 리모델링하거나 무엇인가 창조나 손을 보아 수익을 내는 것이 가장 크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기존 건물에 대하여 가치를 높여 임대료를 올려 받을 수 있음으로써 임대수익을 극대화하면서 건물 가치를 올리는 것은 나도 건물주로서 아주 중요합니다.

더 많은 수익 올리기

지난번에는 그럭저럭 만족할 만한 수익이 나오기는 나왔는데, 그래도 아직 만족이 다 되지는 않아서, 계속해서 더 높은 수익이 나오지 않는지 한번 찾아보고자 합니다.

이전에는 좀 숫자가 조금 이상한데, 아무튼 15.5%의 지연보상 임계치를 설정해 주고서 한번 강화학습을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혹시나 해서, 한번 정책 학습기에 있는 fit()함수에서도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강화학습이 제대로 제가 설정한 조건대로 진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역시 3시간 넘어 걸린 기계학습 결과 1000에포크의 학습이 완료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초반 에포크에서는 그런데로 준수한 수익을 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00에포크가 되면서 수익을 올리는 정도가 최대가 더 많은 수익 올리기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600에포크에서 손실을 본 것을 제외하고는 제대로 수익을 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금 생성된 모델을 가지고서 한번 투자 시뮬레이션에 들어가서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시기도 올해 3월 말에서 11월 초로 설정을 해서, 제대로 테스트가 진행이 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14.5%의 수익을 7개월간의 기간에 걸쳐서 만들어 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봤을 때, 제대로 수익을 내는 모델을 또 하나 건졌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만, 아직도 부족하기는 부족합니다. 다만 이런 시도를 더 할 수도 있기는 있지만, 그래도 여기서 한번 원숭이 투자자(MT)를 만들어서 평균 수익률을 만들어서 비교해 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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